쿠킹/떡,전통음료

♥ 〈동지팥죽 ,단팥죽 ,팥 칼국수 〉건강에도 좋고 출출함도 달래주는...

bakecreamy 2011. 12. 19. 07:05









올해는 12월 22일이 동지(冬至)라는군요.

제가 팥을 좋아해서 꼭 어떤 절기가 아니더라도 수시로 팥을 이용한 요리를 하는데

요즘 팥죽 사진을 보니 넘 먹고 싶더라구요. ^.^


팥을 많이 불려서 죽도 쑤고 남겨 놓았다 시루떡에도 넣고 밥에도 넣으니 아주 좋네요.



팥으로 죽만 쑨 게 아니라 이번엔 칼국수도 넣어서 전라도에서 흔한 음식이라는

팥칼국수도 만들었구요 .


단팥죽 반 그리고 찹쌀을 넣은 동지 팥죽 이렇게 세 가지를 해보았어요.


하나로 세 가지를 후딱 해치우니 번거롭지도 않아요.



















팥칼국수는 팥죽보다는 농도를 엷게 하시는게 먹기 편하거든요.

팥죽 자체를 묽게 드시면 상관 없겠지만 걸쭉하게 드시는 분들은 팥칼국수 만드실 때 좀 엷게 하세요.


전 이것도 좋은데 식구들은 처음 접하는 요리라 그런지 썩 내켜하질 않네요 -.-



팥죽만 먹어도 배가 부른데

칼국수까지 먹으니 완전 ....










황설탕을 넣은 단팥죽인데

속에는 새알심이 있고 위에는 다진 견과류를 뿌렸어요.

먹을 때는 이보다 듬뿍 넣어 마구 비벼 먹으니 아주 맛있던걸요 하하










중간에 찹쌀을 넣어 만든 동지 팥죽.

쌀알이 들어 있어 그런지 상당히 든든했고

찹쌀 새알심은 식어도 쫀득한게 넘 맛있네요.

만들기도 아주 간단한 편이죠.




꼭 동짓날이 아니더라도 쌀쌀하고 출출한 날엔 그만인 팥죽 한 번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