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케이크,머핀

♥초보도 가능한 베이커리 롤케이크 만들기. 장식도 필요없어요.

bakecreamy 2013. 7. 26. 08:37







케이크를 만들려고 하면 장식도 해야 할 것 같고

왠지 복잡하고 거창한 기분이 들어서 자주 안하는 분이 많으시잖아요.


그런 반면 롤 케이크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별다른 장식이 없어도

손색없이 먹을 수 있어 자주 만들고 있답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저희 동네에는 롤 케이크가 쉽게 눈에 띠질 않아서 부득이하게도 더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


롤케이크 휠링도 각자 원하는 재료로 다양하게 넣을 수 있고요.

스폰지 반죽 자체도 모양이나 색 그리고 맛도 아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어요.


오늘 만들어 본 롤 케이크는  초보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베이직한 것이라서 실패 없이 잘하실 수 있을 거에요.


날이 더우니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차게 만든 생크림이 휠링으로 

냉장고에 넣었다가 드시기 전 냉동실에 넣었다가 먹으면 아주 시원하고 부드럽습니다.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으니 휠링이 시원하고

스폰지는 아주 촉촉하고 부드러운 편이에요.


크림 대신 잼을 발라도 좋고요.

말기는 더 쉬울 거에요.




이번엔 초보들도 손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베이직 롤 케이크로

휠링에도 크림외에는 넣질 않았고 스폰지 반죽도 기본 그대로만 만들었어요.



다음 롤 케이크는 한 단계 업그레이된 롤 케이크를 만들어 봐야겠네요.




냉동실에서 살짝 넣었다가 꺼내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롤 케이크 만들어 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