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케이크,머핀

♥1000원어치의 바나나로 만들어 낸 우아한 티타임 <바나나 브래드>

bakecreamy 2011. 1. 3. 07:30













제가 어릴 적엔 바나나가 수입 과일이라 귀하기도 하고 가격도 상당히 비쌌답니다.
요즘은 어느 과일 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사시사철 보이는 과일이 되어 버렸죠.

그래서 더 손이 안가는 과일이 되어버린 감도 없지 않지만...

이렇게 구박 아닌 구박을 받는 바나나이지만
이런 좋은 효능도 있다는군요.



*바나나는 수분이 적고 당질이 많으므로 열량 보급원으로 적당하다.

위가 약한 사람이나 갓난아이에게 좋으며, 또한 활동적인 일을 하는 사람이나

스포츠를 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칼륨이 풍부한 것도 바나나의 특징이다.

 칼륨은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하므로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해 주고, 체내 수분의 균형을 조절한다.


*보통 바나나는 100g87칼로리의 열량을 갖는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이 거의 없고

나트륨이 매우 적다.

칼륨이 풍부하고 비타민B6 C 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바나나는 고혈압이나 스트레스 해소,

위장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고 뇌일혈이나 심장병의 위험도를 낮춘다고 한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탄수화물이 많다. 

100g87kcal로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므로 오히려 다이어트에는 적당하다.



* 과당도 사과나 포도의 1/3정도, 지방도 나트륨도 적어

고혈압이나 심장병, 간경변 환자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바나나 껍질에는 강한 산 성분이 있으므로 치아를 닦아 주면 미백 효과가 있다.



*전분과 단백질이 감자에 비길 만큼 많고

카로틴과 식이성 섬유의 한가지인 펙틴이 많다.

변비에 효과가 있는 펙틴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비타민A의 상승작용으로 변비나 거친 피부, 부스럼에도 효과가 있다.


* 바나나에는 상당량의 칼슘이 포함되어있다



- 네이트 -





노란 바나나를 실온에 며칠 두고 나면 금세 검은 점이 박히면서
급기야 시커멓게 변하게 되죠.
너무 시커멓게 변해버려도 맛이 떨어지니 검은점이 박혀 있을 때
베이킹을 해보자구요.





<코코아 바나나 브래드 >












 <플레인 넛 바나나 브래드 >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맛.